방문검사/논문참여

b93c713d5d6ac4b586e833f3653ff00d_1730100286_6263.png
언어치료 [연구참여자 모집] 초등학교 고학년 느린학습자 읽기 이해에 관한 연구 참여자 모집합니다.
작성자
작성자 박주언 댓글 0건 조회 138회 작성일 25-02-02 22:50
지 역 서울
2025-02-03 ~ 2025-05-13 2012 01 2014 12
무관
모집방법
박주언

본문

안녕하세요.
저는 언어재활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, 현재는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 수료생으로 석사 학위 논문 과정 중에 있습니다.

 본 연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저는 현재 석사 논문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 아동)의 읽기 수행에 대한 연구를 위해 초등학교 5, 6학년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 아동)를 모집하고 있습니다. 본 논문을 통해 읽기 이해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 초등 5, 6학년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) 아동의 언어 치료와 읽기 교육 방향 설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.

 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문자 및 카톡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
[모집 대상]
■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) 아동
  1) 초등학교 5, 6학년에 재학 중인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 아동)
  ※ 초등학교 4학년(예비 5학년)도 신청 가능합니다.
  2) 읽기가 가능하며 부모 혹은 교사를 통해 다른 감각장애나 신경학적 문제가 없다고 보고된 아동
  3) 일상생활에서 구어로 의사소통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보고된 아동

[모집 기간]
2025년 2월 ~ 모집 완료 시까지

[검사 도구]
  1) 한국 비언어 지능검사 2판(Korean Comprehensive Test of Nonverbal Intelligence-2, K-CTONI-2; 박혜원, 2014) - 도형척도
  2)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(Receptive and Expressive Vocabulary Test, REVT; 김영태 외, 2009) - 수용 어휘력
  3) 읽기 성취 및 읽기 인지처리능력 검사(Test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Cognitive Processes Ability, RA-RCP; 김애화 외, 2014) - 단어인지, 읽기 유창성

[연구 과제]
이야기를 읽고 연구자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

[소요시간]

  - 총 1회기
  - 2시간 내외 소요 예정

[참여 신청 및 문의]
  - 아래 연락처로 문자나 카톡을 남겨주시거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.
  - 참여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표시로 소정의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.
  - 본 연구에서 수집되는 모든 자료는 연구 이외의 어떠한 다른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되지
    않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본 모집정보는 작성자가 제공한 자료이며 그 내용상의 오류 및 그 내용을 신뢰하여 취해진 조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