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어치료
[연구참여자 모집] 초등학교 고학년 느린학습자 읽기 이해에 관한 연구 참여자 모집합니다.
작성자 |
|
||
---|---|---|---|
지 역 | 서울 | ||
2025-02-03 ~ 2025-05-13 | 2012 01 2014 12 | ||
무관 | |||
모집방법 | |||
박주언 | |||
본문안녕하세요.
저는 언어재활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, 현재는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 수료생으로 석사 학위 논문 과정 중에 있습니다. 본 연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 저는 현재 석사 논문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 아동)의 읽기 수행에 대한 연구를 위해 초등학교 5, 6학년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 아동)를 모집하고 있습니다. 본 논문을 통해 읽기 이해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 초등 5, 6학년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) 아동의 언어 치료와 읽기 교육 방향 설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.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연락처로 문자 및 카톡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[모집 대상] ■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) 아동 1) 초등학교 5, 6학년에 재학 중인 느린학습자(경계선 지능 아동) ※ 초등학교 4학년(예비 5학년)도 신청 가능합니다. 2) 읽기가 가능하며 부모 혹은 교사를 통해 다른 감각장애나 신경학적 문제가 없다고 보고된 아동 3) 일상생활에서 구어로 의사소통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보고된 아동 [모집 기간] 2025년 2월 ~ 모집 완료 시까지 [검사 도구] 1) 한국 비언어 지능검사 2판(Korean Comprehensive Test of Nonverbal Intelligence-2, K-CTONI-2; 박혜원, 2014) - 도형척도 2)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(Receptive and Expressive Vocabulary Test, REVT; 김영태 외, 2009) - 수용 어휘력 3) 읽기 성취 및 읽기 인지처리능력 검사(Test of Reading Achievement and Reading Cognitive Processes Ability, RA-RCP; 김애화 외, 2014) - 단어인지, 읽기 유창성 [연구 과제] 이야기를 읽고 연구자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 [소요시간] - 총 1회기 - 2시간 내외 소요 예정 [참여 신청 및 문의] - 아래 연락처로 문자나 카톡을 남겨주시거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. - 참여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표시로 소정의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. - 본 연구에서 수집되는 모든 자료는 연구 이외의 어떠한 다른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. |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